::::: e-금천뉴스 :::::
구정뉴스 기획연재 금천라이프 구민참여 구민기자클럽
         
행정
문화/복지
경제/세무
교통/건설/주택
보건/환경
동소식
Home > 구정뉴스 > 문화/복지
원어민과 함께 재미있는 영어의 세계로
  
시흥초등학교 영어체험학습센터 9월 12일 개관

우리생활 깊숙이 들어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해외어학연수'. 경제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해외어학연수는 보내는 부모나 보내지 못하는 부모 모두에게 여간 부담스러운 문제가 아니다.

우리구에서는 이러한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남부교육청과 손을 잡고 외국어학연수와 유사한 환경의 '영어체험학습센터'를 구축하고 9월 12일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시흥초등학교에 설치된 '영어체험학습센터'는 우리구가 시설 및 운영 경비 전액을 지원하고 남부교육청이 프로그램 운영을 맡는다.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다양한 영어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를 육성한다'는 목적으로 탄생하였으며, 최첨단 멀티미디어 교수 학습 시스템을 갖추고 원어민 교사 2명, 한국인 교사 1명, 영어 도서관 사서 등이 상주하며 운영 관리한다.

센터에서는 이번 2학기부터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규수업 중 체험학습 등으로 본격 활용되며, 그 외에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방과 후 프로그램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영어교실 운영에도 이용된다. 또한 방학 중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집중체험 영어캠프를 실시하며, 관내 영어교사 직무연수에도 활용된다. 영어도서관은 학생과 주민 모두에게 상시 개방하여 학습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흥 '영어체험학습센터'에서는 앞으로 전문 인력을 추가로 확보해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함으로써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은 물론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의 터전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890-241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작성자 : 금천구청 (admin) [ 2007-08-31 ]
이동메뉴 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