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금천뉴스 :::::
구정뉴스 기획연재 금천라이프 구민참여 구민기자클럽
         
행정
문화/복지
경제/세무
교통/건설/주택
보건/환경
동소식
Home > 구정뉴스 > 보건/환경
이곳에 가면 즐거움이 있다
  
주민의 건강쉼터로 바뀐 금천한내(안양천의 옛이름)


금천한내(안양천의 옛이름)가 금천구민의 건강한 휴식장소 탈바꿈하여 주민의 품으로 돌아와 도심속의 웰빙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

금천한내는 지속적인 정화활동으로 하루가 다르게 수질이 개선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방에 농구장, 체력단련 시설 등을 설치하여 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우리구에서는 지난 2004년부터 금천한내 종합정비 계획에 따라 체육시설과 휴식시설을 설치 중에 있다.
특히 금천한내 제방에 수목을 식재하여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신설하였으며, 최근에는 기아대교~시흥역 구간의 제방도로 등에 체력단련기구, 농구장, 무늬화단, 지압보도 등 조성공사를 마쳤다.

한편, 시흥역~광명교 구간은 금년 하반기부터 2006년 상반기에 각종 체육시설과 휴식시설, 산책로를 정비하고, 기아대교~광명교 구간의 자전거도로를 2m에서 4m로 확장·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의 여유로운 삶을 위하여 시흥본동에 1,806평 규모의 공연장과 공원, 휘트니스센터를 갖춘 시흥다목적광장과 관악산 도시자연공원 및 삼성산 기슭 시민공원을 조성 중이다.

이와 더불어 우리구는 금천한내에서 구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하여 다양한 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흥대교 아래 자전거 교실, 게이트볼 교실을 비롯하여 시흥역 뒤편 금천한내 둔치에서는 마라톤교실과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유명강사의 지도로 하루 참여인원이 400여명에 이르는 건강체조 교실은 그 참여자수 만큼이나 인기 있는 웰빙 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 및 자연 친화형 산책로와 더불어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최신식 농구장은 금천한내를 찾는 주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이 되고 있다.

현재 우리구에서는 이러한 체육교실 이외에도 여성축구를 비롯하여 볼링, 검도, 유도, 어린이축구 등 12종목의 체육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인라인스케이트 및 청소년농구 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

종 목

장 소

시 간

검 도

고려검도관

월,수,금/16시~17시

테니스

럭키테니스장

월,수,금/10시~11시

볼 링

위너스볼링장
크로바볼링장

월,수,금/10시~11시

자전거

안양천둔치

월,수,금/14시~16시

어린이축구

백산초등하교
신흥초등학교

월,수,금/6시~8시
화,목,토/6시~8시

유 도

독산유도장

월,수,금/19시~20시

건강체조

안양천둔치

월~일/20시~21시

마라톤

안양천둔치

일/7시~9시


※ 수강료는 별도 문의. 이외에도 건강체조, 게이트볼, 여성축구, 배드민턴, 청소년 풋살 등이 있음

|문화공보과 890-2410|
* 작성자 : 금천구청 (admin) [ 2005-08-29 ]
이동메뉴 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