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9호] 2015년 11월 16일 (월)
[메인으로] [지난신문] [광고문의] [구독신청] [홈페이지] [구독해지][광고문의]
구정뉴스
금천구, “희망일자리 만들기”2년 연속 수상
- '2015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평가’에서 최고 점수 받아 우수구 선정 -
  
금천구는 ‘2015년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인센티브 평가’에서 지난해 최우수구에 수상에 이어 올해 우수구에 선정돼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금천구의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을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평가는 서울시에서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실적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취업상담 및 알선 ▲공공일자리 ▲취약근로자 권익 향상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서면평가와 현장점검, 서울시 인센티브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 13개의 수상 자치구를 선정했으며, 그 중 금천구는 최고 점수를 받아 총 6,900여 만원의 상금을 지원받게 됐다.

[2015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이 외에도 금천구는 지난 5월 ‘2015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천구는 특히 적극적인 구인구직 발굴 및 취업알선을 위해 G밸리 일자리 상담창구 운영 및 동별 취업관리사 배치로 금천구 취업정보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G밸리 일자리 상담 창구]


또 ‘소규모 현장면접 및 취업박람회’,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근로사업’, ‘노인일자리 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 공공일자리를 통해 지역 내 고용안정에 힘쓰고 있다.

[가산역 찾아가는 취업상담]


아울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발굴과 조직전환을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을 진행, 사회적 경제기업의 공공구매 확대, 생산품 및 서비스 홍보와 제품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민간일자리 발굴과 취업지원으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일자리정책과(☎ 2627-2042)


Geumcheon/ 금천구청(news@geumcheon.go.kr)



[구정뉴스] 금천구, “희망일자리 만들기”2년 연속 수상
[구정뉴스] 생활이 어려우시면 구청/동을 찾아주세요
[구정뉴스] 11월은 지방세 환급금 찾아가는 달
[구정뉴스] 금천구, 다양한 문화 행사
[구정뉴스] 에너지바우처 신청하세요~
구정뉴스
  [제159호] 2015년 11월 16일 (월) [메인으로] [지난신문] [광고문의] [구독신청] [홈페이지][구독해지]  

발행처 :     발행인 : 구청장 유성훈    편집인 : 홍보마케팅과장

금천구청이 모든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본 인터넷신문은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운영됩니다.
[153-701]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시흥동 1020) ☎ 전화 : (02)2627-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