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호] 2005년 09월 16일 (금)
[메인으로] [구독해지]
구정뉴스
지역사회발전, 사회봉사, 미풍양속, 문화, 체육의 5개 분야, 9.1~20까지 추천 받아
금천구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기업체포함)에게 수여하는 『제10회 금천구민상』 후보추천을 9.1~9.20까지 받는다.
금천구민상은 지역사회발전, 사회봉사, 미풍양속, 문화, 체육의 5개 분야로 시상은 10월 15일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각 분야별로 상패를 수여하게 된다.(※ 2005. 8.4 공직선거법에 의거 시상금은 지급하지 않음)
후보자는 각 분야에 특별한 공로가 있으며 각 부문별 관계기관(동장, 학교장 등) 및 단체장, 금천구민 20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3년이상 금천구에 거주(소재)한 구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능동적으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구민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금천구민상에 주민의 많은 추천이 있기 바란다.
성묘, 등산 등 야외 활동이 잦은 가을에는 쓰쓰가무시병, 렙토스피라증, 유행성출혈열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 쓰쓰가무시병 야산에 서식하는 털진드기 내에 있던 병원체가 인체로 들어와 생기는 병으로 들판에 나갔다 돌아온 후, 1주일가량 지나 갑자기 오한, 발열, 두통, 피로감, 근육통 증세를 보이거나 사타구니나 겨드랑이의 임파선이 붓는다면 일단 이 병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 렙토스피라증 개,돼지,말,들쥐의 배설물과 이런 배설물에 오염된 물과 흙을 통해 전염된다. 증세로는 오한, 발열, 근육통이 흔하다. 심할 경우 황달, 각혈, 기침 등의 증상을 나타내며 간과, 폐에 합병증이 생기기도 한다. ⊙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 들쥐와 같은 설치류의 배설물이 대기중에서 마르면서 호흡기를 통해 감염 된다. 열이 심하게 나고 피부에 반점이 생기며 신부전을 일으키기도 한다.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주로 야외에서 일하는 사람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 예방 방법은... ㆍ긴소매, 긴바지를 착용하여 벌레등의 접촉을 막는다. ㆍ필요 없이 풀이나 나무와의 접촉을 피한다. ㆍ야외 활동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닦는다. ㆍ과로를 피하고, 해열제, 진통제 등에 반응하지 않는 발열, 근육통과 발진이 있을때는 상기 질환들을 의심하여야 한다.
영세민 전세임대 모집
18일 저녁 6시까지 비상진료반 진료
구정뉴스
  [제4호] 2005년 09월 16일 (금) [메인으로] [구독해지]  

발행처 :     발행인 : 금천구청장 차성수    편집인 : 홍보마케팅과장

금천구청이 모든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본 인터넷신문은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운영됩니다.
[153-701]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시흥동 1020) ☎ 전화 : (02)2627-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