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호] 2006년 05월 17일 (수)
[메인으로] [구독해지]
구정뉴스
5월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와 동시에 소득세할 주민세신고 납부의 달이다.
이번 신고 대상은 2005년 귀속 소득세 납부의무가 있는 자이며, 소득세법에 의거 확정·결정한 소득세 총액을 과세 표준으로 정해 부과한다.
신고 납부 세액은 소득세액의 10%이며, 확정신고 당시의 주소지 관할 세무세에서 소득세신고서에함께 기재하여 신고하고 납부서는 '주민세소득세할납부서'에 별도로 작성하여 납부 한다. 납부는 수기고지서를 작성하여 시중은행 또는 인터넷(http://etex.seoul.go.kr)을 이용하면 된다.
신고 납부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거나 부족하게 납부한 경우에는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반드시 기한내에 납부해야 한다.
이제 대형폐기물 배출시 '대형폐기물 배출 인터넷 신고 서비스'를 이용해 간단히 폐기물 신고를 마칠 수 있다.
따라서 이젠 냉장고나 텔레비젼 등 대형 폐기물을 버리기 위한 신고필증을 구입하고 동사무소에 신고 전화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종량제 규격봉투 판매소에서 대형 폐기물 신고필증을 구입하여 부착후 동사무소에 전화로 신고하는 기존 방법도 병행한다.
이 시스템은 지난 5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할 예정이다.
폐기물 배출 신고는 우선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또는 한글로 '금천구청')에 접속 후 상단 메뉴의 인터넷 민원을 클릭하여 신고센터에서 대형폐기물 신고란에 신청하면 된다. 결재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모두 가능하며 결재후 신고필증을 출력하여 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하면 된다.
프린터가 없어 출력이 어려운 경우는 접수번호, 폐기물명, 규격, 주소, 성명을 폐기물에 기재해 배출하면 된다.
구정뉴스
  [제20호] 2006년 05월 17일 (수) [메인으로] [구독해지]  

발행처 :     발행인 : 금천구청장 차성수    편집인 : 홍보마케팅과장

금천구청이 모든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본 인터넷신문은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운영됩니다.
[153-701]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시흥동 1020) ☎ 전화 : (02)2627-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