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호] 2006년 07월 20일 (목)
[메인으로] [구독해지]
구정뉴스
지가조사반 편성 조사업무 시작
집단급식소 136개소 위생 점검
우리구에서는 오는 31일까지 관내 관공서 및 기업체 등 집단급식소 136개소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집단급식소의 위생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고,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식중독 위험이 급증함에 따라 공무원 3인 1조로 편성된 단속반이 위생 점검을 하고 있다.
조리 등에 사용하는 원료 및 식품의 위생상태와 식품 취급시 위생관리 준수 상태, 시설 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식중독 예방관리 지침 이행여부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한다.
경미한 위반의 경우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하고 추후 결과를 확인해 다시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막고 있으며 주요 위반사행에 대해서는 확인서를 징구, 행정처분에 처하고 보건환경원구원에 미생물 검사도 의뢰하게 된다.
우리구는 주민들이 직접 전기, 상수소, 가스 사용량 및 생활쓰레기 배출내역 등 에너지 사용내역을 구청 홈페이지에 입력하는 '환경가계부 e-book'을 오는 20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환경가계부 e-book'이란 일반가계부와 같은 개념으로 한달 동안의에너지 사용량을 세대별로 홈페이지에 기록하는 장부로써 참여 세대의 에저니 절약에 따른 온실 감축량을 산출하거나 확인 할 수 있도록 한 전자통계처리 시스템이다.
원래 '환경가계부 e-book'은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함으로써 환경 재앙에 대한 경각심을 통해 구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2005년 2월 16일 교토의정서가 공식 발효됨에 따라 우리구도 국제적인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환경가계부 e-book'은 우리구 홈페이지내에 구축되며 오는 20일 이후 사용가능하다. 관내 주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말에 절약실적이 우수한 가정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참여 학생에게 환경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구정뉴스
  [제24호] 2006년 07월 20일 (목) [메인으로] [구독해지]  

발행처 :     발행인 : 금천구청장 차성수    편집인 : 홍보마케팅과장

금천구청이 모든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본 인터넷신문은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운영됩니다.
[153-701]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73길 70(시흥동 1020) ☎ 전화 : (02)2627-2022